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더네이쳐홀딩스 IR담당자 통화_2022. 8. 2.

관심기업/더네이쳐홀딩스

by Minjupapa 2022. 8. 2. 15:10

본문

728x90

몇 가지 질문을 준비했지만
갑자기 담당자가 회의를 들어간다고 해서 급하게 마무리하는 수순이었다.

1. 베스트셀러 JV 건은 7월 계약, 8월 가오픈(온라인), 9월 정식오픈으로 알고 있는데 잘 진행되고 있나요?

- 일정이 약간 변경이 되었는데요, 우선은 최종적으로 이제 싸인과 검토만 좀 남은 상황이고 검토만 끝나면 싸인하고 바로 진행하고요. 9월 정도에 온라인 시작하는 걸로 보고 있습니다.

지연된 이유는?
그때 현지 사정이나 관공서(중국) 사정도 있어서 이게 어쩔수 없이 중국 정부의 영향을 많이 받다보니깐요.
( 중국 정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자꾸 그러는데, 진짜 속사정을 모르겠다. 그럼 F&F는?)

현지 사정이라는 것이 중국정부의 영향 때문에 그런거라는 것인가요?
그런 부분도 있는 것 같긴한데 계약서가 멈춰도 조금 남아 있는 것 같기도 하고(무슨 말인지ㅋㅋ, 계약서 작성이 멈춰서 그렇다는 말인 것인 것 같다.) 약간 복합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.

그럼 일단은 중국에 제품이 간다거나 아직 진행되고 있는 것은 전혀 없는 거네요. JV가 일단 진행되지 않아서?
그 상황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기 조금 어려울 것 같고요.(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난 이해가 안된다.)

2. 실적발표일은?

8/16일 예정이나 정확한 날짜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.

3. 얼마 전에 글로벌 바이어들 초청 있었잖아요.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? 그 이후에.

- 다들 반응은 좋았고요. 일단 발주를 그분들이 저희한테 주셔야 되는데 아직 발주 마감은 안와서... 하실 것 같은데... 반응은 좋았습니다.

반응은 좋고 발주가 진행되거나 계약이 성사되거나 그런 모멘텀이 있었던 건 아니란 말씀이죠?
아니라고 말한 적은 없고요. 발주를 지금 마감기한 중이라 지금 받고 있는 중이에요. 성과가 없다고는 저는 말씀 드리지 않았고요.

혹시, 전화상으로 말씀해 주신게 또 양이 많은가요? 제가 지금 회의도 들어가야되서
그럼 한가지만 여쭈어볼께요.
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의 매장수가 지금 더 매장이 많이 증가했나요? NFL이랑
-61개~62개 그정도 왔다갔다 합니다.(ㅋㅋㅋ왔다갔다는 무슨 말인가? 어휴~ IR 담당자의 말대로라면 1분기 매장수와는 차이가 없는 것이고, 그게 아니라면 담당자가 정말 불성실하게 답변을 해주고 있는거.)

1분기 보고서에 나와 있는 매장 수



그럼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매장 변동수 없나요?
언제 기준을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저희가 1분기 기준으로는 Dart 시스템에 그 IR 보고서에 보면 매장 수가 다 나와 있어요.(ㅋㅋㅋ갑자기 화가 난다. 어처구니가 없다고 해야하나. 누가 다트 시스템에 나와 있는거 몰라서 그러나? 당연히 2분기 기준이지. 와~)

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.(ㅋㅋㅋㅋ, IR 담당자가 이렇게 말하는 건 좀 아닌 것 같은데)

총평: 어찌 깔끔하지 않은 통화내용이었다. 무슨 문제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. IR 담당자가 힘들어서 그런지 원래 성격이 그런지 좀 건성건성에 왜이리 두리뭉실하게 말하고 넘기는지 모르겠다. 그리고 사업보고서 보라는 말은 참 어이가 없다.ㅋㅋㅋ 전화 하는 주주들한테 다 이렇게 대응하나? 가끔 이렇게 사업보고서 보라고 말하는 IR담당자가 있다고 다른 투자자 분 블로그 글에서 본 적이 있는데, 내가 막상 당하고 보니 황당하고 기분도 별로다. 따지고 싶었지만 회의를 들어가야 한다고 해서 더이상 대꾸는 안했다. 내가 1분기 사업보고서에 있는 매장수 궁금해서 전화했나? 지난 번 주주총회 때도 그렇고 개인투자자들에게는 팽인가? 지난 번 상무님 통화는 매우 친절했었는데

내일 또 전화 해봐야겠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